[시편의 기도 92] 주님을 향한 찬양과 송축의 기도

작성자
작성일
2024-04-15 23:04
조회
5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많으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하심이 크시도다. 여호와께서는 모든 것을 선대하시며 그 지으신 모든 것에 긍휼을 베푸시는도다. 여호와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것들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시 145: 8-10)

"The LORD is gracious and compassionate, slow to anger and rich in love. The LORD is good to all; he has compassion on all he has made. All you have made will praise you, O LORD; your saints will extol you." (Psalm 145: 8-10)

하나님은 자신의 피조물들을 온유하게 다루시며, 자신의 백성들을 정중하게 취급하시고, 성도들에게 은혜를 베푸신다. 하나님은 고통당하는 자, 약한 자, 우둔한 자, 절망한 자들을 긍휼히 여기신다. 그분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시며 그들과 함께 아픔을 나누신다.

사람들이 회개하기를 거절하고, 더 큰 죄악으로 지을 때에도, 하나님은 그들을 대적하여 심판하기를 좋아하지 않으시고 죄인을 인자하게 다루신다. 죄인이 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무한하신 인내와 권고 때문이다. 그들의 죄가 크면 클수록 하나님의 은혜도 크다.

모든 피조물은 자기 존재를 통해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 영광을 드러낸다. 그러므로 성도는 주님께 찬양을 드리고 송축해야 한다. 찬양은 하나님의 탁월성을 기리는 것이며, 송축은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기리는 것이다. 살고 있는 모든 것들이 우리를 계속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초대하고 있다. 온 마음을 드려 더 열심히 하나님을 송축하자!